꼬요씨의 하루

간단하지만 맛나는 버섯 불고기 전골 만드는법 본문

꼬요맘 이야기/음식, 맛집

간단하지만 맛나는 버섯 불고기 전골 만드는법

토키맘 2017. 10. 6. 13:34

간단하지만 맛나는 버섯 불고기 전골 만드는법


이번 추석때 고기 선물이 들어왔네요! 


고기는 언제나...사랑이죠 ㅎㅎ

불고기 거리가 들어와서, 온 가족이 둘러앉아

먹을겸...바로 버섯 불고기 전골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사실 제가 하는 요리들은 자취생 요리입니다. 


예전에~ 

제가 자취할때 가장 많이 해먹었던...

라면에 지칠때마다 고급스럽게 먹고 싶을때는

항상 불고기를 사와서, 썩기 직전의 재료들을

몽땅 부어 넣고 만들었었는데...ㅎㅎ


그때가 참 그립네요. ㅎㅎ


그러면 간단하지만...

정말 맛나게 온 가족이 먹을수 있는, 

버섯 불고기 전골 만드는법 함 보실게요~ 





먼저 불고기를 재놓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백화점 불고기라 땟갈이 다르긴 하네요. ㅎㅎ

먼저 설탕과 청주를 살짝 넣어서 재놓습니다. 





그리고 올리고당을 같이 넣습니다. 


설탕을 넣고, 올리고당을 또 넣는 이유는...

배는 맛이 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올리고당만 넣으면 맛이 없더라고요. 





이 버섯 불고기 전골 만드는법 중 가장 중요한것은,

불고기를 얼마나 재어놓느냐에 따라 다른것 같습니다. 


양념이 잘 배어 있어야 육수도 잘 나오고,

맛이 다른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두 스푼 정도를 넣고...

오랫동안 주물러 줍니다. 


양념이 잘 익는게 포인트~ 





버섯과 당근, 양파를 손질 합니다. 


이것 말고 또 여러가지 재료들...

쑥갓이나 여러 재료 넣어주셔도 맛있어요. 


떡을 안 넣은게 안타깝네요 ㅎㅎ


여기서 양파와 대파는 필수 입니다. 



버섯 불고기 전골 만드는법



야채들을 싹 다 집어 넣고~ 


손으로 휘적휘적...

각종 야채들도 간이 잘 배이도록 해줍니다. 


여기서 저는 간장을 3~4 큰술 정도 넣어서 간을 한번 다시 해줍니다. 





그리고 물을 넣고...팔팔 끓입니다. 


미리 불려놓은 당면을 넣고...

만두도 같이 넣습니다. ㅎㅎ


말그대로 자취생 불고기 전골이거든요. 





와우...팔팔 끓는 버섯 불고기 전골~ 


머 요리 하다보면...

항상 느끼는 거지만, 음식은 재료 반 양념 반

인것 같습니다. 


불고기 전골도...

밑간만 잘하면 맛있게 완성이 되고~ 


그리고 양념 하실때 간장 2큰술...

이렇게 하는건 재료의 양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굳이 신경쓰시지 않고 중간중간에 

간을 한번씩 보시면서 만드시면 됩니다. 


맛나게 만들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