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요씨의 하루

우리집 다육식물 키우기 , 히아신스 키우는법 본문

꼬요씨의 하루

우리집 다육식물 키우기 , 히아신스 키우는법

토키맘 2017. 11. 6. 00:14

우리집 다육식물 키우기 , 히아신스 키우는법



벌써 겨울이 다가오고 있네요~ 

요즘 우리집 다육식물 키우기에 여념이 없는데~ 

오늘은 히아신스 키우는법 한번 같이 보시지요.


워낙에 저희집 다육이들 너무 많이 

시들해져서,...ㅠㅜ 꽃들에게 너무 미안하네요. 


주말이면 항상 양재꽃시장, 용인꽃시장 

나가게 되는데~ 막상가면 뭘사야 할지...

얼마나 오래 키울수 있을지 항상 고민이네요. 


애엄마이지만, 아직은 소녀이고 싶나봅니다. 





우리집 다육식물 키우기 , 히아신스 키우는법



화려한 다육이 하면, 히아신스를 빼놓을수가 없지요! 

히아신스는 봄꽃으로 더욱 유명한데..

그중 보라색 히아신스는 우리집 다육식물 중에서도

가장 예쁜것 같습니다. 


모양도 화려하지만...

향은 또 얼마나 진한지~ 

이번에도 히아신스 하나 들여왔습니다. 





들여온지 이틀만에...

히아신스의 보라색 영역이 상당히 많아졌네요. 


히아신스는 꽃을 정말 빨리 피웁니다. 


다만 히아신스는, 기온이 올라갈때 아주 이쁜

꽃을 피우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봄에 사는 것이 좋습니다. 


구근 관리만 잘하면 해마다 향이 아주 가득한 꽃을 피우지요. 

창가에서 키우는 것이 가장 좋은 듯 싶네요.





우리집 다육식물 키우기 , 히아신스 키우는법


일주일 쯤 지나면, 이렇게 이쁜 보라색 

꽃 수술이 만개합니다. 


히아신스 하나 있으니...

집안 향기가 달라지네요~ 

집안 분위기도 달라지고요...ㅎ


다만 히아신스 키우는법 어렵진 않은데..

꽃이 지면서 커다란 꽃 수술 덩어리가 

시들고...떨어지면 보기가 안 좋아요..ㅠㅜ 


화무십일홍이라는 단어 자체가...

히아신스 때문에 나오지 않았나 싶기까지 하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