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요씨의 하루

6개월 8개월 이유식 만들기 정말 좋네요. 본문

꼬요씨의 하루

6개월 8개월 이유식 만들기 정말 좋네요.

토키맘 2017. 11. 7. 01:14

6개월 8개월 이유식 만들기 정말 좋네요.



6개월~ 혹은 8개월 이유식 만들기 한번 보시고 갈게요. 


아이가 이때쯤 하는 행동들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출산 고통은 다 잊고, 둘째 생각을 하게 된다는

그말이 너무 실감이 나네요. 


오늘은 6개월, 8개월 이유식 만들기 도전!!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이용한...

중기 이유식 만들기 입니다. 


소고기야 이유식 만들기 하면서 절대 빠지지않는

재료이고, 표고버섯은 오늘 처음 사용하네요.



6개월 8개월 이유식 만들기 정말 좋네요.



표고버섯은 말린게 아기에게도 좋다고 하는데,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은, 인공 빛으로 말렸기 때문에

비타민D 합성이 제대로 안된다 하네요. 


그래서 직접 표고버섯을 사다가, 

잘라놓고 햇볕에 말려서 사용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완성된 이유식 입니다. 


표고버섯과 소고기를 같이 넣으면, 

고소하고 담백해서, 굳이 간을 안해도 됩니다. 


말린 표고버섯 40그램을 물에 불려서 잘게 다지고,

당근도 30그램 정도 다져서 넣습니다. 


소고기는 안심을 준비하고...

핏물을 제거한 후에 물에 삶아서 건져낸후, 

잘게 다집니다. (소고기양은 60그램) 


쌀은 20분 정도 불린 후에...

1/3 크기로 믹서기에 갈아서 준비합니다. (백미 60그램) 





육수에 쌀,소고기...표고버섯,당근 등을 모두 넣고,

센불에서 한번 끓어오를때까지 끓이고, 약불로 줄여서

5분 뜸을 들이면서 끓이면 완성입니다. 


이유식 만들기 할때, 그램수를 잘 재줘야 해서...

이 정도면 딱 400그램 나와서, 세끼분을 먹일수 있습니다. 




중기쯤 접어들면 이유식 만들기 방법이

어렵지가 않아요~ 밥량과 물량만 잘 맞추고...


채소와 육류를 잘 맞춰주면, 

웬만하면 다 맛있네요. ㅎㅎ


이유식 거부없이 가리지 않는 우리아기 너무 기특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