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요씨의 하루

추울때 생각나는 오뎅국 끓이는법 !! 본문

꼬요맘 이야기/음식, 맛집

추울때 생각나는 오뎅국 끓이는법 !!

토키맘 2017. 11. 23. 03:30

추울때 생각나는 오뎅국 끓이는법 !!


요즘같이 쌀쌀~ 허니 추울때 한번쯤은 생각나는

음식이 오뎅국에 소주한잔이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뎅국 끓이는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워낙에 간단하고...

재료도 많이 안들어가서, 편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오뎅 몇장 깔고..재료 몇개 풍덩하면 완성이라는...ㅎㅎ





이렇게 보기만 해도 칼칼쌉싸름한 오뎅탕~ 

오뎅국 끓이는법 정말 간단하면서 시간도 적게 걸립니다. 

(15분 정도면 완성입니다.) 


먼저 멸치 큰 녀석 5마리에, 각다시마 3장 올려서

육수를 내주기로 하지요. 



오뎅국 끓이는법 



육수가 끓는 동안, 다음은 재료를 준비합니다. 


오뎅국 끓이는법 본인 입맛대로 나머지 재료는 

추가하시면 됩니다. 오뎅국 끓이는법 레시피는 

인터넷 상에 정말 많은데~ 


육수 빼고 저는 제가 좋아하는 재료로 준비했습니다. 


곤약 한 반모, 오뎅 한 사라...

청양고추 2개, 양파 반개...새송이버섯까지 준비했네요.~ 


다시마와 멸치로 낸 육수가 팔팔 끓을때...

다시마는 먼저 건져서 버립니다. 


다시마를 너무 오래 끓여내면, 국물맛이 약간 씁니다. 






다시마는 버려내고, 멸치는 계속 끓여냅니다. 


여기서 저의 오뎅국 끓이는법 포인트는, 

더 이상 물을 더 추가 하지 않습니다. 


물을 더 넣으면...

원래 육수의 감칠맛이 없어지거든요. 


육수를 내는 동안 재료 손질을 합니다. 




오뎅국 끓이는법



재료손질을 하여, 오뎅까지 모두 퐁퐁 넣습니다.


이대로 5분 정도 끓여내고...

국물 간을 맞추기위해서 3가지 재료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 한 큰술...

간장 두큰술...


이렇게 넣어주면 상당히 칼칼하고 맛나는 

오뎅국이 완성 됩니다. 


미림을 넣으라는 분들도 많은데, 

굳이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금 살살 넣어주면서, 간을 맞춰줍니다. 



오뎅국 끓이는법



완성되었습니다!! 


오뎅국 하나에...깻잎 한상 차려서 주말 점심을 때웠네요. 


이렇게만 먹어도 속 뜨뜻미지근 한것이~ 

나름 좋아집니다. ㅎㅎ


요즘같이 점점 추워질때~ 

가족들과 오뎅국 한사발 하세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