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요씨의 하루

아기 토끼똥, 아이배냇 끙아 쥬스로 아기 변비 해결~ 본문

꼬요맘 이야기/육아정보

아기 토끼똥, 아이배냇 끙아 쥬스로 아기 변비 해결~

토키맘 2017. 1. 16. 15:22

꼬요는 밥도 잘 먹고 응아도 잘싸는 꽤나 모범적인 아기지요~

그런데 물을 잘 안먹으려구 해요~

그렇다 보니 가끔 변비가 오기도 하더라구요~


유산균을 따로 먹일까 했는데...

소아과에 물어보니,

크게 변이 나쁘거나 그런게 아니라면 꼭 먹여야 하는 건 아니라길래...

그냥 두었네요~


장 운동 뿐만 아니라~

면역력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유산균 먹이시는 맘들 많은 것 같던데~


한번 먹이면 6개월 이상 쭈욱 먹여야 효과가 있다고 해서~

꼬요는 그냥 밥이나 떠먹는 요구르트 등에서 대체할 생각이랍니다.

꼭 필요하다면 차차...^^





요며칠 이상하게 밥도 많이 먹었는데 아기가 토끼똥을 싸더라구요~


그전에는 아프거나 해서 먹는 양이 줄어 들었을때, 

변비를 겪어 봤었는데...

그때는 오랫동안 묵혀있던 응아가 딱딱하고 퍽퍽하게 생긴 그런...


그러나 이번에는,

토끼똥 처럼 뚝뚝 끊어져서 나오고, 또 기름 지더라구요..?

(자세한 묘사... 죄송합니다.. ㅠ_ㅠ)


검색해보니, 

아기 토끼똥 처럼 이런 경우도 변비라고 해서~

아기 변비에 효과적인 쥬스를 찾다가~

아이배냇 끙아쥬스를 발견했어요~^^


후기가 꽤 괜찮더라구요~~^^






18개월 이지만 아직 쌀과자 먹는 꼬요...ㅎㅎ


요즘 자기주장이 생기면서 싫다는 표현을 배웠는데...

다른 맛있는게 있으면 쌀과자는 이제 안먹으려고 하긴 하네요... ㅠㅠ


아이배냇 끙아 쥬스 한 박스~~ ㅎㅎ

쌀과자 한 박스~~ ㅎㅎ


마음이 든든합니다..^^







꼬요야~~

이거 먹고 이제 예쁜 응아하자~~^^





맛있는지, 

엄마손에서 뺏아가 혼자 쥐고 먹는 꼬요~ㅎㅎ






쪽쪽 쪽쪽~~~





헉?! 뭐지? 처음 먹어보는 신기한 맛이야~!! ㅎㅎ

완전 반해버린 표정의 꼬요네요^^


과일은 정말 많이 먹지만,

과일 쥬스는 거의 안먹이거든요~

과일을 잘 먹으니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서...


그래서 그런지...

어쩌다 한번 과일쥬스를 주면~

정말 맛있게 원샷해버리는 꼬요랍니다..ㅎㅎ





하루에 한개씩만 먹이고 있어요~

아무래도 과일쥬스는 당이 많이 들어있겠죠~

많이 먹는건 좋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런데 아기 토끼똥은 정말 해결 되었어요^^

신기하게도~

부드럽고 묵직한 굵게 덩어리를 똬... (사실적인 표현... 다시 한번 죄송.... ㅠ_ㅠ)

색깔도 예쁜~ 그런 응아를 했답니다^^


이렇게 바로 효과가 나타나니...

엄마맘이 참 뿌듯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