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요씨의 하루

오감발달 놀이 장난감! 클레이로 촉감놀이 해봐요~ 본문

꼬요씨 장난감가게

오감발달 놀이 장난감! 클레이로 촉감놀이 해봐요~

토키맘 2017. 4. 6. 18:04

오감발달 놀이 장난감!

클레이로 촉감놀이 해봐요~


#


아기 엄마들 얼쑤클레이라고 아시나요?


국산제품이고,

펄프(종이)소재로 되어있어 인체에 해가 없는 클레이라고 하네요~


오늘 상상나라 영유아 놀이학교에서 선물로 주었는데

(선물인지 숙제인지? ㅎㅎ)


한번도 클레이 놀이를 해본적이 없는 꼬요와

집에서 재미있는 오감발달 놀이를 해보려고 해요~





이렇게 생긴 얼쑤 클레이


좁쌀 처럼 생긴 펄프 폼에 색을 입혔어요..


찐득찐득 해서 잘 붙지만,

여느 클레이들과 같이 손에 들어 붙거나 하지는 않구요~





클레이 놀이가 처음 이라 그런가....


정작 꼬요는 관심밖이네요.

오히려 클레이를 손에 쥐어주면 느낌이 이상한지 인상을 쓰네요..ㅋㅋ


이것도(싫어하는 것도) 오감이 자극되는 거라며 엄마는 또 위안을...ㅎㅎ


그런데 엄마가 '이것은 사과야, 바나나야~' 하며 과일 비슷하게 만들어주면,

그것은 좋아합니다~


"사과" 하며 먹는 시늉을 하기도 하고~

놀이가 되네요^^


계속 만들어 내라며 제손을 클레이에 갖다 대기도 하고..ㅎㅎ

 





이렇게 거울틀도 같이 주었는데 

꼬요와 함께 거울꾸미기를 한번 해볼까합니다.


아직은 클레이 만지기를 두려워 하는 꼬요..


결국....

엄마만의 놀이가 되었네요...ㅋㅋ





그래도 꼬요가 좋아하고 말로 잘 표현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 만들어 붙여주니,

관심을 갖습니다.


아니, 너무 좋아해서 클레이에 뽀뽀하고 난리가 났네요..ㅎㅎ


숫자중에 8을 유독 좋아하는 꼬요~~

8을 만들어 붙여 줬더니,

"파~알~ 파~ 알"ㅎㅎ 

좋아합니다~ 귀여워요~


예쁜 색감에 비록 싫어했지만 촉감 자극에..

이런게 오감발달 놀이 맞죠?ㅎㅎ

얼쑤 클레이 덕분에 재미있게 잘 놀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