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요씨의 하루

금연후 신체변화 ★ 금연후 얼굴변화 본문

꼬요맘 이야기/건강, 재테크

금연후 신체변화 ★ 금연후 얼굴변화

토키맘 2017. 6. 10. 00:46

금연후 신체변화 ★ 금연후 얼굴변화 


연초에 마음들 먹었던 금연들은 잘들 진행되고 있으신가요?

저는 지금 담배 끊은지가 9개월 정도 되어가고 있는데...요즘 들어 강하게 흡연욕구를 느끼는 것을

보면, 금연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연후 신체변화 및 금연후 얼굴변화 가 얼마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흡연자의 폐사진 부터 보고 가실게요. 

저 역시도 흡연이력이 벌써 20년 가까이 되었는데, 제 폐도 이럴거라 생각하면 겁나기도 합니다.

끔직하기도 하고...대체 저 타르와 니코틴 부유물질...

으아...발암물질들 좀 보세요. 


요즘은 담배 케이스에 이런 사진들이 많이 붙어서 금연에 좀 도움 되지 않을가요?




으아...15년 이상만 되도 폐가 이렇게 까지 심각해 지다니...


일반 비흡연자는 미세먼지 정도만 끼었네요. 

미세먼지도 요즘 참...문제는 문제 입니다. 


담배...정말 입에도 대면 안됩니다. 시간은 걸릴지 언정, 회복된다고 하니...





금연 후 신체변화, 3개월 정도 지나면 일단 담배 자체에 대한 욕구는 많이 사라집니다. 

(술만 안 먹어도 흡연욕구는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물론 이건 아셔야 할 것이...10년 흡연 경력과 20년 흡연경력들의 욕구는 많이 다르겠지요. 

20년 이상 흡연 경력이 되시는 분들은, 끊으실때도 회복기간이 2배 이상 걸립니다. 



반년 이상 되면 폐기능이 슬슬 돌아오는 시기 입니다. 

하지만 나이에 따라 다른건지...운동을 하는데, 흡연했을 때보다 왜 더 피곤할까요? 


그리고 입맛이 돌아서 살이 많이 쪘습니다. ㅎㅎ

거의 1년 동안 10킬로 가까이 쪄버렸네요. 


금연후 얼굴변화는 뭐...개기름 줄줄 끼고, 조금씩 좋아지는 듯..



피로, 기침 등의 증상은 많이 나아졌습니다. 

흡연 할때 켁켁 대던 습관들도 많이 없어지고, 

건강 자체는 많이 개선 됩니다. 


금연 10년 정도는 해야, 비흡연자 수준으로 떨어진다고 하니...

암유발세포가 새로운 세포로 대체되려면...참 아직 멀었네요. 


요즘 흡연자들...설자리도 없고...금연은 참 잘한 것 같습니다.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