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요씨의 하루

아기 dvd플레이어 추천 'lg 외장 odd' - 호비 dvd 볼때 딱! 본문

꼬요맘 이야기/리뷰, 후기

아기 dvd플레이어 추천 'lg 외장 odd' - 호비 dvd 볼때 딱!

토키맘 2017. 1. 6. 16:32

별도의 dvd플레이어가 없는 저희 집에~

꼬요가 아이챌린지 호비를 신청하게 되며..

dvd 플레이어가 급!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걸 사야 할까??

고심끝에!!

꼬요집에는 lg 외장 odd GP60NW70 제품이 들어 오게 되었답니다.


처음에는 제대로된 dvd 플레어어로 살까 했었는데... 

가격은 10만원 안쪽이면 사겠더라구요~

가격은 문제가 아닌데... 


cd플레이어 처럼 둥그렇고 크게 생긴....ㅎㅎ


꼬요는 한참 호기심이 많은 18개월이라...

집에 있는 필립스 cd플레이어도 엄청 못살게 군답니다. ㅜ_ㅜ

올레tv 셋탑박스도 버튼 눌렀다가 껐다가...ㅎㅎ 

망가지지는 않을까 엄마는 항상 걱정을... ㅠㅠ


그래서 고민을 하게 된거죠...


가급적이면 자리 차지 하지 않을 작은 것,

그리고 연결이 쉬운 것.. (사용하지 않을때는 넣어둘 수 있는것)


이 두가지가 선택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 tv 많이들 사용하시죠~


꼬요집도.. 혼수로 마련한 초창기 모델이라 연식이 좀 많이 되긴 했으나.. 

스마트 tv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럼 usb케이블을 이용한 외장 odd을 사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스마트 tv 참 유용한 건!!

외장하드나 이동식 디스크를 바로 usb 케이블에 꽂아 영화나 사진 등을 재생 시킬수 있다는 것!!

dvd도 바로 꽂아 바로 재생되는 그런 간편한게 좋겠다 싶더라구요..


여튼 그렇게 저희 집 tv와 호환 가능한 odd 모델 중에,

가장 좋아보이는 제품을 선택!!


그게 바로 이 제품입니다~~ ㅎㅎ



lg 외장 odd, 디자인이 참 슬림하고 깔끔합니다~

그냥 보면 너무 슬림해서 cd케이스 정도 인줄...?ㅎㅎ


가격은 저렴하게 4만원대로 구매했어요..ㅎㅎ 









이렇게 tv의 usb 단자에 연결만 해주면,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외장 odd는 tv뿐만 아니라,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최근 컴퓨터를 바꿨는데 본체에 cd, dvd 플레이어가 안들어있어요ㅜㅜ ㅎㅎ 

요즘에는 본체에 내장형 odd를 장착하는 경우가 드문가 보더라구요~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아기 사진 원본 등은 보통 cd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보지도 못하고 난감한 경우가 꽤 있었는데...

이제 그 문제도 해결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쓰기 기능도 있으니,

이제 꼬요 성장 사진도 연도별로 빽업해두면 되겠네요~






# lg 외장 odd 사용방법!


처음 제품을 받고~

꼬요에게 얼른 호비 dvd를 보여줘야 겠다는 급한 마음에,

dvd를 막 넣고 그냥 돌렸더니..


'엥?' 연결이 안된다고 뜨더라구요... ㅠ_ㅠ

'뭐가 잘못된거야?! 이러면 안돼!!'ㅎㅎ


찬찬히 설명서를 다시 읽어보니,

방법이 틀렸네요~ 


호옥시 저같은 사람 또 있을까 싶어, 

사용법 사진으로 남겨 보았어요~

참고하세요!!^^






먼저 tv를 켠 후,

외장 odd의 usb 케이블을 꽂습니다.





* 여기가 중요!!


dvd를 넣기전 기계의 정면에 있는 단 하나뿐인 버튼! 을

약 3초간 꾸욱 눌러주세요.


하나! 둘! 셋!


그럼 위 사진과 같이 녹색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dvd를 넣고 

쭉 슬라이딩!~


재생 시켜봅니다..


지그직 지그직.. dvd 읽히는 소리가 들릴 꺼예요~





잠시 후 tv 화면에 저렇게...

오른쪽 화살표 보이시죠?


usb 연결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이제 tv리모컨으로 클릭 클릭해서 영상을 재생시켜주면 끝~





꼬요가 제일 좋아하는~

호비 놀이극장이 시작되었네요!!^^


정말 너무나도 간단하죠??ㅎㅎ



전 가전제품의 기능은 단순하면 단순할 수록 좋다는 주의라..

다른 가전제품을 구매할때도 버튼이 별로 없고 사용법이 간단한 걸 사용하곤 한답니다..

결과적으로 그런게 고장이 덜나고 더 오래사용하게 되더라구요..

특히 청소기와 선풍기은..ㅎㅎ



그런 의미에서 이제품은 버튼 딱 한개..ㅋㅋ


그리고 영상이 끝나면 바로 분리해서 서랍 밑으로 쏙~

꼬요가 고장낼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좋답니다!! ㅎㅎ


사실 정식(?) dvd 플레이어라기 보다 외장 odd이기 때문에~

조금 사용에 꺼려지시는 분들 있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아기 있는 집이라면!!

저같은 고민 하시는 분이 꼭 있으실 것 같아~ 

참고 되시라고 추천 드려봅니다!! 

0_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