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요씨의 하루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핵심!! 본문

꼬요맘 이야기/음식, 맛집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핵심!!

토키맘 2017. 9. 13. 00:26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핵심!!



이번포스팅에서는~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한번 보시고 가시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고단백 음식이 닭요리다 보니, 가끔 구운치킨을 

해먹었었는데, 이번에는 닭볶음탕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닭도리탕이라고도 불리는데...

닭볶음탕이나 그거나 똑같습니다. ㅎㅎ


한번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보고 가실게요~ 





이마트에서 하림 닭한마리 사왔습니다. 


재료는 위 닭볶음탕용 1kg 짜리 , 감자 3개, 양파 1개,당근 1개 


이렇게 필요하고..

사실 야채는 더 넣어줘도 됩니다. 


소스는 진간장 10큰술, 설탕 2큰술...

고춧가루 5큰술, 다진마늘 1큰술, 물엿 5큰술, 미림 1큰술 

이렇게만 있으면 됩니다.~ 


뭣보다 닭볶음탕은 무조건 소스맛 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한 시간 정도 닭을 물에 불려서...

껍질을 먼저 제거해 줍니다. 


우유에 넣으면 닭냄새가 다 빠져서 좋지만,

저는 우유가 아까와서 굳이..ㅎㅎ





껍질을 제거하고...

물에 넣어 팍팍 끓여줍니다. 


소스나 그런것을 넣는게 아니라...

닭고기에 워낙에 이물질들이 많이 끼어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제거해주기 위하여, 끓여주는 겁니다.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이물질들이 엄청 많이 떠오르지요~ 

이거 먹으면...음....ㅎㅎ


한 5분 정도 끓는물에 그대로 두면 웬만하면 거의 다 올라옵니다.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어느정도 끓어올라오면, 

다진마늘을 한큰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설탕도 2큰술 넣어줍니다. 





고춧가루도 5큰술 정도 넣어주고 팔팔 끓입니다. 


일단~ 닭볶음탕은 숙성이 되면서 맛이 계속 달라지니,

중간중간에 간을 살짝살짝 보시면서 조금씩 

양념을 더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고추장도 1큰술 넣어봅니다. 


근데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것이...

어떤 레시피에는 물엿을 넣으라는 이야기가 없는 포스팅도 많은데...


맛이 별로 없으면, 물엿 5큰술을 반드시 넣어주세요~ 

맛 자체가 완전 달라집니다. ㅎㅎ





닭볶음탕 맛이 납니다~ 

워낙에 생활형 포스팅이라 사진 퀄은 너무 낮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간장 1큰술 투척해줍니다~ 


너무 나트륨이 많으면 건강에 안 좋으니...

가급적이면 소금은 넣지말고,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알아봤습니다! ^____^



Comments